[조이시티] 조이시티 종목분석(건쉽배틀:크립토컨플릭트)

2022. 2. 19. 17:43재테크 소개/주식

오늘의 주가입니다.

 

8810원, 시가총액 6020억원  입니다.

 

한양증권 리포트 : http://www.hygood.co.kr/download?atchFileId=FILE_000000000086931 

위 리포트를 참고하면 국내 매출은 30%, 해외매출이 70% 나오는 기업으로 해외에서 주로 돈을 버는 게임사이다.

 

2021년 매출은 2015억, 영업이익은 220억정도 라고  잠정실적 공시를 한 상태이다.

 

2021년의 프리스타일 매출은 400억, 전략게임에서 1500억가량 나오는 매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중에 매출에 큰 기여를 했던 건쉽배틀 : 토탈워페어를 위메이드의 위믹스플랫폼에 블록체인게임으로 변환해서 새로 출시 예정에 있다.

 

3월 출시예정이고 현재는 예약을 받고 있다.

 

출시 전 반응은 아주 뜨겁다. 

 

새로 출시 되는 게임의 이름은 건쉽배틀 : 크립토컨플릭트 인데 P2E 순위 사이트 '플레이투언'(playtoearn) 집계에 따르면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는 △전략 카테고리 1위 △시뮬레이션 카테고리 1위 △전체 카테코리 5위 △24시간 내 가장 많은 방문 8위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도 커뮤니티 활성화 지수와 이용자의 관심도를 종합해 순위를 선정한다. 월간 페이지뷰(PV)가 1000만회 이상에 달하는 등 글로벌 P2E 시장에서 가장 큰 순위 집계 사이트다.

 

조이시티는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게임 토큰 에어드롭과 앰배서더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핵심 이용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조이시티 측은 "트위터, 디스코드와 같은 다양한 소셜미디어에서 참여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핵심 유저 확보를 위해 맞춤형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크립토 컨플릭트에 적용된 코인의 이름은 밀리코라고 한다.

 

이 코인으로 어떤 토큰이코토미가 설계되어있을지 기대가 된다. 출시 전 기대감으로만 보면 제2의 미르4처럼 엄청나게 인기를 끌 지도 모르겠다.

 

게임 출시 전, 미션을 통해 밀리코를 에어드랍 해준다고 한다.

 

https://wn.nr/KgcEA8

위 링크는 추천인이지만 필자가 이득보는 부분은 크게 없습니다.

 

많이 모은다 해도 밀리코를 아주 많이 획득하지도 못할 뿐더러 수천명이 이 글을 읽고 눌러주셔야 10밀리코 받는거에서 50밀리코를 받게 되는 작은 이득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위 링크를 통해 접속 하셔서 미션 짧게 하시고 10밀리코 에어드랍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까지 게임의 출시일은 3월중으로만 공개가 되어 있고 이전에 사전으로 NFT를 판매한다거나, 무언가 추가 이벤트가 존재 할 가능성도 분명히 존재하니 꾸준히 참고해서 관심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새롭게 도전하는 Play & Earn (P&E) 쉽게말하면 play to earn 게임중 정말 게임성이 뛰어난 웰메이드 게임이 하나둘 출격을 하는 모습을 보니 어떤 또다른 기회가 생길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반응형